메뉴 건너뛰기

OBG

Programming

MoA
조회 수 64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9_main.png

 

1. 밀 클래스 추가

 

 

class Wheat_Plant(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self.stage_1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1.png')
        self.stage_2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2.png')
        self.stage_3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3.png')
        self.stage_4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4.png')

        pygame.sprite.Sprite.__init__(self)
        self.image = self.stage_1_img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topleft = x, y
        self.start_time = current_time
        self.growthtime = self.get_growth_time()
        self.stage = 1
        plants.append(self)
        allplants.add(self)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occupy()

    def get_growth_time(self):
        return 5000 + random.randint(0, 5000) # Returns a random amount of time between 5 and 10 seconds

    def update(self):
        if self.stage < 4:
            if time_in_ms() - self.growthtime >= self.start_time:
                self.grow()

    def grow(self):
        self.stage += 1
        exec('self.image = self.stage_%d_img' % (self.stage))
        self.growthtime = self.get_growth_time()
        self.start_time = current_time

    def harvest(self):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dry()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unoccupy()
        self.kill()
        plants.remove(self)
        farmer.wheat += 1

 

작성중

 

 

2. Farmer 클래스의 interact() 함수 업데이트

 

 

    def interact(self):
        checkspot = self.rect.move((-64 * (self.facing == 'left') + 64 * (self.facing == 'right')), (-64 * (self.facing == 'up') + 64 * (self.facing == 'down')))  # Determines the block the farmer is facing
        found_object = checkspot.collidelist(objectlist)
        found_plant = checkspot.collidelist(plants)
        if found_object != -1 and found_plant == -1:
            entity = objectlist[found_object]
            if entity.__class__.__name__ == 'Plot':
                plot = entity
                if plot.state == 'dry' and self.water > 0:
                    plot.wet()
                    self.water -= 1
                elif plot.state == 'wet' and self.seeds > 0:
                    plant = Wheat_Plant(checkspot.left, checkspot.top)
                    self.seeds -= 1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ell':
                well = entity
                self.water = self.water_max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ateringCan':
                wateringcan = entity
                self.water_max = 4
                wateringcan.kill()
                hud_sprites = allhudsprites.sprites()
                for sprite in hud_sprites:
                    if sprite.name == "Watering Can":
                        sprite.image = load_img('HUD', 'watering_can_large.png')
                        objectlist.remove(wateringcan)
        elif found_plant != -1:
            plant = plants[found_plant]
            if plant.stage == 4:
                plant.harvest()  

 

작성중

 

 

3. while 문 업데이트

 

코드를 참고한다. 코드를 참고하기 전 어디에 어떤 코드를 추가해야 밀의 상태가 업데이트 되고 그려질지 생각해본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1709
286 API/MFC 후킹 링크 MoA 2013.07.28 415
285 Python 화면 캡쳐 소스 MoA 2014.01.14 973
284 API/MFC 프린터 출력하기 MoA 2013.10.16 3437
283 API/MFC 프로세스 - 생성과 종료 그리고 이것 저것 너울 2011.10.12 1834
282 API/MFC 프로그램 배포용으로 만드는 과정 너울 2012.01.20 488
281 Site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MoA 2012.08.02 255
280 C/C++ 파일 입출력 MoA 2013.07.28 487
279 Python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MoA 2014.02.10 1919
278 Deeplearning 파이썬 머신러닝 무료 강의 (7시간) OBG 2022.07.06 97
277 Site 특정 자료형의 데이터를 binary(hex값, 2진수값)으로 변환 Naya 2012.11.15 558
276 Tool/etc 텍스트 에디터 Sublime Text 2 너울 2012.03.30 505
275 API/MFC 태스크 대화상자 (Task Dialog) MoA 2013.10.22 436
274 Algorithm 큰 수 구하기 알고리즘 Naya 2012.08.02 657
273 Tool/etc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OBG 2022.11.11 112
272 C/C++ 코드 실행 시간 계산 Naya 2012.08.02 297
271 C/C++ 코드 실행 시간 계산 Naya 2012.09.27 492
270 Tool/etc 컨텍스트 스위칭 (Context Switching) MoA 2013.07.28 1039
269 Web 카카오톡 웹버전 만들기 OBG 2022.11.09 192
268 Deeplearning 추천(Recommendation) 시스템 - 알고리즘 Trend 정리 OBG 2021.08.03 134
267 Deeplearning 추천 시스템 OBG 2023.03.30 12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