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MoA
조회 수 343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9_main.png

 

1. 밀 클래스 추가

 

 

class Wheat_Plant(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self.stage_1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1.png')
        self.stage_2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2.png')
        self.stage_3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3.png')
        self.stage_4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4.png')

        pygame.sprite.Sprite.__init__(self)
        self.image = self.stage_1_img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topleft = x, y
        self.start_time = current_time
        self.growthtime = self.get_growth_time()
        self.stage = 1
        plants.append(self)
        allplants.add(self)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occupy()

    def get_growth_time(self):
        return 5000 + random.randint(0, 5000) # Returns a random amount of time between 5 and 10 seconds

    def update(self):
        if self.stage < 4:
            if time_in_ms() - self.growthtime >= self.start_time:
                self.grow()

    def grow(self):
        self.stage += 1
        exec('self.image = self.stage_%d_img' % (self.stage))
        self.growthtime = self.get_growth_time()
        self.start_time = current_time

    def harvest(self):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dry()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unoccupy()
        self.kill()
        plants.remove(self)
        farmer.wheat += 1

 

작성중

 

 

2. Farmer 클래스의 interact() 함수 업데이트

 

 

    def interact(self):
        checkspot = self.rect.move((-64 * (self.facing == 'left') + 64 * (self.facing == 'right')), (-64 * (self.facing == 'up') + 64 * (self.facing == 'down')))  # Determines the block the farmer is facing
        found_object = checkspot.collidelist(objectlist)
        found_plant = checkspot.collidelist(plants)
        if found_object != -1 and found_plant == -1:
            entity = objectlist[found_object]
            if entity.__class__.__name__ == 'Plot':
                plot = entity
                if plot.state == 'dry' and self.water > 0:
                    plot.wet()
                    self.water -= 1
                elif plot.state == 'wet' and self.seeds > 0:
                    plant = Wheat_Plant(checkspot.left, checkspot.top)
                    self.seeds -= 1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ell':
                well = entity
                self.water = self.water_max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ateringCan':
                wateringcan = entity
                self.water_max = 4
                wateringcan.kill()
                hud_sprites = allhudsprites.sprites()
                for sprite in hud_sprites:
                    if sprite.name == "Watering Can":
                        sprite.image = load_img('HUD', 'watering_can_large.png')
                        objectlist.remove(wateringcan)
        elif found_plant != -1:
            plant = plants[found_plant]
            if plant.stage == 4:
                plant.harvest()  

 

작성중

 

 

3. while 문 업데이트

 

코드를 참고한다. 코드를 참고하기 전 어디에 어떤 코드를 추가해야 밀의 상태가 업데이트 되고 그려질지 생각해본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14662
»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9. 밀을 재배하자 file MoA 2014.05.01 3437
197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8. HUD에 텍스트를 표시하자 file MoA 2014.05.01 3263
196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1 file MoA 2014.05.01 3399
195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1 file MoA 2014.05.01 3605
194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1 file MoA 2014.04.30 3130
193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5 file MoA 2014.04.30 3111
19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4224
191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2. Nubcake Farms 클래스 분석 3 file OBG 2014.04.26 3281
190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4 file OBG 2014.04.26 4058
189 Python [게임 만들기] 강좌 진행 예정 2 MoA 2014.04.26 3736
188 Algorithm 2048게임 높은 점수 얻기 위한 알고리즘 MoA 2014.03.29 2997
187 Tool/etc UI Guidelines MoA 2014.03.11 3212
186 Tool/etc 자바스크립트 물리엔진 ㄷㄷ MoA 2014.03.10 3269
185 API/MFC 다이얼로그 기반에서 메뉴 내용이 갱신 안되는 문제 해결 MoA 2014.02.13 3780
184 Python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MoA 2014.02.10 4181
183 Library CSpreadSheet MoA 2014.02.03 2755
182 Reversing 워게임 사이트 정리 MoA 2014.01.27 3384
181 C/C++ RAND_MAX 2 MoA 2014.01.19 2927
180 Python OpenCV 이용한 템플릿 매칭 MoA 2014.01.16 3790
179 Tool/etc Quake 3 source code and review MoA 2014.01.15 297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나눔고딕 사이트로 가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