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BG

Programming

MoA
조회 수 61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9_main.png

 

1. 밀 클래스 추가

 

 

class Wheat_Plant(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self.stage_1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1.png')
        self.stage_2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2.png')
        self.stage_3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3.png')
        self.stage_4_img = load_img('plot\wheat', 'wheat_4.png')

        pygame.sprite.Sprite.__init__(self)
        self.image = self.stage_1_img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topleft = x, y
        self.start_time = current_time
        self.growthtime = self.get_growth_time()
        self.stage = 1
        plants.append(self)
        allplants.add(self)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occupy()

    def get_growth_time(self):
        return 5000 + random.randint(0, 5000) # Returns a random amount of time between 5 and 10 seconds

    def update(self):
        if self.stage < 4:
            if time_in_ms() - self.growthtime >= self.start_time:
                self.grow()

    def grow(self):
        self.stage += 1
        exec('self.image = self.stage_%d_img' % (self.stage))
        self.growthtime = self.get_growth_time()
        self.start_time = current_time

    def harvest(self):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dry()
        objectlist[self.rect.collidelist(objectlist)].unoccupy()
        self.kill()
        plants.remove(self)
        farmer.wheat += 1

 

작성중

 

 

2. Farmer 클래스의 interact() 함수 업데이트

 

 

    def interact(self):
        checkspot = self.rect.move((-64 * (self.facing == 'left') + 64 * (self.facing == 'right')), (-64 * (self.facing == 'up') + 64 * (self.facing == 'down')))  # Determines the block the farmer is facing
        found_object = checkspot.collidelist(objectlist)
        found_plant = checkspot.collidelist(plants)
        if found_object != -1 and found_plant == -1:
            entity = objectlist[found_object]
            if entity.__class__.__name__ == 'Plot':
                plot = entity
                if plot.state == 'dry' and self.water > 0:
                    plot.wet()
                    self.water -= 1
                elif plot.state == 'wet' and self.seeds > 0:
                    plant = Wheat_Plant(checkspot.left, checkspot.top)
                    self.seeds -= 1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ell':
                well = entity
                self.water = self.water_max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ateringCan':
                wateringcan = entity
                self.water_max = 4
                wateringcan.kill()
                hud_sprites = allhudsprites.sprites()
                for sprite in hud_sprites:
                    if sprite.name == "Watering Can":
                        sprite.image = load_img('HUD', 'watering_can_large.png')
                        objectlist.remove(wateringcan)
        elif found_plant != -1:
            plant = plants[found_plant]
            if plant.stage == 4:
                plant.harvest()  

 

작성중

 

 

3. while 문 업데이트

 

코드를 참고한다. 코드를 참고하기 전 어디에 어떤 코드를 추가해야 밀의 상태가 업데이트 되고 그려질지 생각해본다.

 

 

 

 

 

 

?

  1.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Numpy의 axis 변경

  3. FastAPI 톺아보기 - 부제: python 백엔드 봄은 온다

  4. 2048 Game in Python

  5. [액션게임 만들기] 10. 캐릭터 기술 구현

  6. [액션게임 만들기] 9. 캐릭터 액션 구현 2

  7. [액션게임 만들기] 8. 캐릭터 액션 구현 1

  8. [액션게임 만들기] 7. 캐릭터 출력

  9. [액션게임 만들기] 6. 게임 화면 출력

  10. [액션게임 만들기] 5. 장면 전환

  11. [액션게임 만들기] 4. 캐릭터 선택 화면

  12. [액션게임 만들기] 3.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초

  13. [액션게임 만들기] 2. 클래스 분석

  14. [액션게임 만들기] 1. Street Pyghter 게임 소개

  15.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16. [농장게임 만들기] 9. 밀을 재배하자

  17. [농장게임 만들기] 8. HUD에 텍스트를 표시하자

  18.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19.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20.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21.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Board Pagination Prev 1 2 ... 3 Next
/ 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