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MoA
조회 수 546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8_main.png

 

1. update_hud_text() 함수

 

 

def update_hud_text():
    font = pygame.font.SysFont('calibri', 14)
    textpos_base = pygame.Rect((0, 0), (64, 12))

    seeds_text = font.render(str(farmer.seeds), 1, (0, 0, 0))
    seeds_textpos = pygame.Rect((0, 0), (seeds_text.get_width(), seeds_text.get_height()))
    seeds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85).centerx
    seeds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85).centery
    hud.blit(seeds_text, seeds_textpos)

    wheat_text = font.render(str(farmer.wheat), 1, (0, 0, 0))
    wheat_textpos = pygame.Rect((0, 0), (wheat_text.get_width(), wheat_text.get_height()))
    wheat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 85).centerx
    wheat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 85).centery
    hud.blit(wheat_text, wheat_textpos)

    water_text = font.render(str(farmer.water) + "/" + str(farmer.water_max), 1, (0, 0, 0))
    water_textpos = pygame.Rect((0, 0), (water_text.get_width(), water_text.get_height()))
    water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2, 85).centerx
    water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2, 85).centery
    hud.blit(water_text, water_textpos)

    gold_text = font.render(str(farmer.gold), 1, (0, 0, 0))
    gold_textpos = pygame.Rect((0, 0), (gold_text.get_width(), gold_text.get_height()))
    gold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3, 85).centerx
    gold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3, 85).centery
    hud.blit(gold_text, gold_textpos)

 

 

정보를 표시하기 위한 텍스트를 추가하는 부분이다. textpos_base는 텍스트를 넣을 사각형을 정의한 변수다. 텍스트는 가로 64px, 세로 12px의 사각형안에 들어간다. 그리고 텍스트의 위치를 잡아주는 부분이 중요하다. 씨앗 개수를 표시해 주는 텍스트는 다음과 같이 그려진다.

 

1. seeds_text에 폰트를 그린다.

2. 이 폰트에 대한 Rect 변수를 seeds_textpos에 저장한다.

3. textpos_base 변수를 14,85만큼 이동 후 이것의 센터와 seeds_textpos의 센터를 맞춰준다. (가운데 정렬)

4. seeds_textpos 위치에 seeds_text를 hud Surface에 그린다.

 

seeds_textpos 변수의 위치는 hud Surface 상의 좌표임에 유의하자. (화면상의 좌표가 아니다) 나머지 세 개의 hud 텍스트도 동일하게 그리면 된다.

 

 

2. while문 수정

 

 

# HUD 업데이트
        screen.blit(hud, (150, 520))
        hud.blit(hudimage, (0, 0))
        allhudsprites.draw(hud)
        update_hud_text()


while문의 # HUD 업데이트 부분에 위 함수를 호출 하는 부분을 추가하면 된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27469
330 API/MFC 후킹 링크 MoA 2013.07.28 6200
329 Python 화면 캡쳐 소스 MoA 2014.01.14 5625
328 Web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배워보자! OBG 2025.11.25 575
327 API/MFC 프린터 출력하기 MoA 2013.10.16 8949
326 API/MFC 프로세스 - 생성과 종료 그리고 이것 저것 너울 2011.10.12 6127
325 API/MFC 프로그램 배포용으로 만드는 과정 너울 2012.01.20 5820
324 Site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MoA 2012.08.02 4948
323 C/C++ 파일 입출력 MoA 2013.07.28 4434
322 Python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MoA 2014.02.10 6342
321 Deeplearning 파이썬 머신러닝 무료 강의 (7시간) OBG 2022.07.06 9265
320 Site 특정 자료형의 데이터를 binary(hex값, 2진수값)으로 변환 Naya 2012.11.15 5675
319 Tool/etc 텍스트 에디터 Sublime Text 2 너울 2012.03.30 5596
318 API/MFC 태스크 대화상자 (Task Dialog) MoA 2013.10.22 5708
317 LLM 클로드 코드로 프로덕트 팀 바이브코딩 표준화한 방법 (aka 맥도날드 시스템) OBG 2025.11.24 588
316 Algorithm 큰 수 구하기 알고리즘 Naya 2012.08.02 5203
315 Tool/etc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OBG 2022.11.11 5212
314 Agent 코딩 에이전트 만드는 법 OBG 2025.08.28 2475
313 C/C++ 코드 실행 시간 계산 Naya 2012.08.02 5221
312 C/C++ 코드 실행 시간 계산 Naya 2012.09.27 4756
311 Tool/etc 컨텍스트 스위칭 (Context Switching) MoA 2013.07.28 588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 Next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