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BG

Programming

MoA
조회 수 67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8_main.png

 

1. update_hud_text() 함수

 

 

def update_hud_text():
    font = pygame.font.SysFont('calibri', 14)
    textpos_base = pygame.Rect((0, 0), (64, 12))

    seeds_text = font.render(str(farmer.seeds), 1, (0, 0, 0))
    seeds_textpos = pygame.Rect((0, 0), (seeds_text.get_width(), seeds_text.get_height()))
    seeds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85).centerx
    seeds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85).centery
    hud.blit(seeds_text, seeds_textpos)

    wheat_text = font.render(str(farmer.wheat), 1, (0, 0, 0))
    wheat_textpos = pygame.Rect((0, 0), (wheat_text.get_width(), wheat_text.get_height()))
    wheat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 85).centerx
    wheat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 85).centery
    hud.blit(wheat_text, wheat_textpos)

    water_text = font.render(str(farmer.water) + "/" + str(farmer.water_max), 1, (0, 0, 0))
    water_textpos = pygame.Rect((0, 0), (water_text.get_width(), water_text.get_height()))
    water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2, 85).centerx
    water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2, 85).centery
    hud.blit(water_text, water_textpos)

    gold_text = font.render(str(farmer.gold), 1, (0, 0, 0))
    gold_textpos = pygame.Rect((0, 0), (gold_text.get_width(), gold_text.get_height()))
    gold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3, 85).centerx
    gold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3, 85).centery
    hud.blit(gold_text, gold_textpos)

 

 

정보를 표시하기 위한 텍스트를 추가하는 부분이다. textpos_base는 텍스트를 넣을 사각형을 정의한 변수다. 텍스트는 가로 64px, 세로 12px의 사각형안에 들어간다. 그리고 텍스트의 위치를 잡아주는 부분이 중요하다. 씨앗 개수를 표시해 주는 텍스트는 다음과 같이 그려진다.

 

1. seeds_text에 폰트를 그린다.

2. 이 폰트에 대한 Rect 변수를 seeds_textpos에 저장한다.

3. textpos_base 변수를 14,85만큼 이동 후 이것의 센터와 seeds_textpos의 센터를 맞춰준다. (가운데 정렬)

4. seeds_textpos 위치에 seeds_text를 hud Surface에 그린다.

 

seeds_textpos 변수의 위치는 hud Surface 상의 좌표임에 유의하자. (화면상의 좌표가 아니다) 나머지 세 개의 hud 텍스트도 동일하게 그리면 된다.

 

 

2. while문 수정

 

 

# HUD 업데이트
        screen.blit(hud, (150, 520))
        hud.blit(hudimage, (0, 0))
        allhudsprites.draw(hud)
        update_hud_text()


while문의 # HUD 업데이트 부분에 위 함수를 호출 하는 부분을 추가하면 된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1709
286 API/MFC 후킹 링크 MoA 2013.07.28 415
285 Python 화면 캡쳐 소스 MoA 2014.01.14 973
284 API/MFC 프린터 출력하기 MoA 2013.10.16 3437
283 API/MFC 프로세스 - 생성과 종료 그리고 이것 저것 너울 2011.10.12 1834
282 API/MFC 프로그램 배포용으로 만드는 과정 너울 2012.01.20 488
281 Site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MoA 2012.08.02 255
280 C/C++ 파일 입출력 MoA 2013.07.28 487
279 Python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MoA 2014.02.10 1919
278 Deeplearning 파이썬 머신러닝 무료 강의 (7시간) OBG 2022.07.06 97
277 Site 특정 자료형의 데이터를 binary(hex값, 2진수값)으로 변환 Naya 2012.11.15 558
276 Tool/etc 텍스트 에디터 Sublime Text 2 너울 2012.03.30 505
275 API/MFC 태스크 대화상자 (Task Dialog) MoA 2013.10.22 436
274 Algorithm 큰 수 구하기 알고리즘 Naya 2012.08.02 657
273 Tool/etc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OBG 2022.11.11 112
272 C/C++ 코드 실행 시간 계산 Naya 2012.08.02 297
271 C/C++ 코드 실행 시간 계산 Naya 2012.09.27 492
270 Tool/etc 컨텍스트 스위칭 (Context Switching) MoA 2013.07.28 1039
269 Web 카카오톡 웹버전 만들기 OBG 2022.11.09 192
268 Deeplearning 추천(Recommendation) 시스템 - 알고리즘 Trend 정리 OBG 2021.08.03 134
267 Deeplearning 추천 시스템 OBG 2023.03.30 12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