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BG

Programming

MoA
조회 수 67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8_main.png

 

1. update_hud_text() 함수

 

 

def update_hud_text():
    font = pygame.font.SysFont('calibri', 14)
    textpos_base = pygame.Rect((0, 0), (64, 12))

    seeds_text = font.render(str(farmer.seeds), 1, (0, 0, 0))
    seeds_textpos = pygame.Rect((0, 0), (seeds_text.get_width(), seeds_text.get_height()))
    seeds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85).centerx
    seeds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85).centery
    hud.blit(seeds_text, seeds_textpos)

    wheat_text = font.render(str(farmer.wheat), 1, (0, 0, 0))
    wheat_textpos = pygame.Rect((0, 0), (wheat_text.get_width(), wheat_text.get_height()))
    wheat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 85).centerx
    wheat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 85).centery
    hud.blit(wheat_text, wheat_textpos)

    water_text = font.render(str(farmer.water) + "/" + str(farmer.water_max), 1, (0, 0, 0))
    water_textpos = pygame.Rect((0, 0), (water_text.get_width(), water_text.get_height()))
    water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2, 85).centerx
    water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2, 85).centery
    hud.blit(water_text, water_textpos)

    gold_text = font.render(str(farmer.gold), 1, (0, 0, 0))
    gold_textpos = pygame.Rect((0, 0), (gold_text.get_width(), gold_text.get_height()))
    gold_textpos.centerx = textpos_base.move(14 + 82*3, 85).centerx
    gold_textpos.centery = textpos_base.move(14 + 82*3, 85).centery
    hud.blit(gold_text, gold_textpos)

 

 

정보를 표시하기 위한 텍스트를 추가하는 부분이다. textpos_base는 텍스트를 넣을 사각형을 정의한 변수다. 텍스트는 가로 64px, 세로 12px의 사각형안에 들어간다. 그리고 텍스트의 위치를 잡아주는 부분이 중요하다. 씨앗 개수를 표시해 주는 텍스트는 다음과 같이 그려진다.

 

1. seeds_text에 폰트를 그린다.

2. 이 폰트에 대한 Rect 변수를 seeds_textpos에 저장한다.

3. textpos_base 변수를 14,85만큼 이동 후 이것의 센터와 seeds_textpos의 센터를 맞춰준다. (가운데 정렬)

4. seeds_textpos 위치에 seeds_text를 hud Surface에 그린다.

 

seeds_textpos 변수의 위치는 hud Surface 상의 좌표임에 유의하자. (화면상의 좌표가 아니다) 나머지 세 개의 hud 텍스트도 동일하게 그리면 된다.

 

 

2. while문 수정

 

 

# HUD 업데이트
        screen.blit(hud, (150, 520))
        hud.blit(hudimage, (0, 0))
        allhudsprites.draw(hud)
        update_hud_text()


while문의 # HUD 업데이트 부분에 위 함수를 호출 하는 부분을 추가하면 된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1725
287 JAVA/Android XML 파싱하기 MoA 2013.08.06 7062
286 API/MFC Visual C++ 시리얼 통신(RS-232) 강좌 (1) MoA 2013.07.28 6720
285 Library AS3 Code Library MoA 2013.10.11 5034
284 API/MFC Sleep() 함수 대신 프로그램 딜레이 시키기 (Wait) MoA 2013.07.28 4727
283 API/MFC Visual C++ 시리얼 통신(RS-232) 강좌 (2) 1 MoA 2013.07.28 4462
282 API/MFC MFC 리본 사용하기 (아이콘 제작 포함) 너울 2012.02.09 4348
281 JAVA/Android logcat 사용법 MoA 2013.05.28 3487
280 API/MFC 프린터 출력하기 MoA 2013.10.16 3439
279 Deeplearning 직접 보고 추천하는 머신러닝 & 딥러닝 & 수학 총정리(2022) OBG 2022.07.24 3343
278 Python [액션게임 만들기] 3.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초 file OBG 2014.05.07 2779
277 API/MFC DLL 생성 시 주의 MoA 2013.08.22 2685
276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2671
275 API/MFC Thread와 SendMessage를 통해 DeadLock을 만드는 방법 MoA 2013.07.28 2625
274 API/MFC 다국어를 위한 StringTable, LoadString 1 MoA 2013.12.22 2410
273 C/C++ C 언어의 문자형 변수 char - 8비트 정수형 변수 MoA 2013.07.28 2244
27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2068
271 Python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MoA 2014.02.10 1920
270 API/MFC 프로세스 - 생성과 종료 그리고 이것 저것 너울 2011.10.12 1834
269 Site 졸업작품 및 각종 과제물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윈도우즈 응용프로그램) MoA 2013.09.10 1646
268 API/MFC 다른 스레드에서 메인다이얼로그 포인터 받아오기 AfxGetMainWnd() 1 MoA 2013.07.28 161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