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BG

Programming

MoA
조회 수 528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7_main.png

 

농부가 농사짓는데 필요한 오브젝트도 추가했으니 이제 서로 상호작용할 함수를 추가해보자.

 

1. Farmer 클래스에 interact() 함수 추가

 

 

    def interact(self):
        checkspot = self.rect.move((-64 * (self.facing == 'left') + 64 * (self.facing == 'right')), (-64 * (self.facing == 'up') + 64 * (self.facing == 'down')))  # Determines the block the farmer is facing
        found_object = checkspot.collidelist(objectlist)
        
        if found_object != -1:
            entity = objectlist[found_object]
            if entity.__class__.__name__ == 'Plot':
                plot = entity
                if plot.state == 'dry' and self.water > 0:
                    plot.wet()
                    self.water -= 1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ell':
                well = entity
                self.water = self.water_max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Shop':
                shop = entity
                shop.open()
            elif entity.__class__.__name__ == 'WateringCan':
                wateringcan = entity
                self.water_max = 4
                wateringcan.kill()
                hud_sprites = allhudsprites.sprites()
                for sprite in hud_sprites:
                    if sprite.name == "Watering Can":
                        sprite.image = load_img('HUD', 'watering_can_large.png')
                        objectlist.remove(wateringcan) 

 

처음에는 충돌 체크를 한다. 농부의 이동방향에 따라 충돌 체크 위치를 정하는 부분을 잘 이해하도록 하자. collidelist() 함수를 통해 충돌하는 오브젝트가 있다면 해당 오브젝트의 인덱스가 found_object에 저장된다. 그리고 그 오브젝트의 클래스 네임에 따라 원하는 동작을 한다. 땅이라면 땅을 젖게 하고 우물이라면 물뿌리개를 가득 채우고 하는 식이다. 만약 물뿌리개를 얻었다면 hud 부분에 물뿌리개 이미지를 바꾸어야 한다. 이 작업을 하려면 hud의 sprite 변수를 얻어와야 하는데 이건 allhudsprites.sprites() 부분을 통해 할 수 있다. 이 함수를 통해 얻은 sprite 리스트에서 sprite의 이름이 Watering Can이면 이것의 이미지를 바꾼다. 또한 물뿌리개를 얻었으므로 화면상에서 물뿌리개를 제거해야 하는데 이는 remove() 함수를 통해 할 수 있다. (물뿌리개 클래스가 Sprite 클래스를 상속받았으므로 가능하다.)

 

 

2. 입력 체크 부분 수정

 

 

                elif event.key == K_SPACE:
                    farmer.interact()


스페이스키를 눌렀을 때 interact()함수를 호출하는 부분이다. 간단하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1709
286 LLM PEFT: Parameter-Efficient Fine-Tuning of Billion-Scale Models on Low-Resource Hardware OBG 2024.04.15 15
285 LLM [VESSL AI] 뉴욕주민의 프로젝트플루토 — LLM, LLMOps를 활용한 금융 미디어의 혁신 OBG 2024.04.21 17
284 LLM Anthropic, LLM의 내부를 이해하는데 있어 상당한 진전을 보임 OBG 2024.06.03 17
283 LLM A Beginner's Guide to Prompt Engineering with GitHub Copilot OBG 2024.04.04 19
282 LLM ChatGPT의 강력한 경쟁 언어모델 등장!, Mixtral 8x7B OBG 2024.04.14 20
281 LLM How LLMs Work ? Explained in 9 Steps — Transformer Architecture OBG 2024.04.11 21
280 LLM Mixture of Experts - Part 2 OBG 2024.04.14 22
279 LLM llama3 implemented from scratch OBG 2024.05.24 24
278 Graphic ASCII 3D 렌더러 만들기 OBG 2024.06.03 24
277 LLM 만능 프롬프트 OBG 2024.04.07 25
276 LLM The difference between quantization methods for the same bits OBG 2024.04.14 25
275 LLM Getting Started with Sentiment Analysis using Python OBG 2024.04.11 27
274 LLM Real-Time Stock News Sentiment Prediction with Python OBG 2024.04.11 28
273 Deeplearning [ifkakao] 추천 시스템: 맥락과 취향 사이 줄타 OBG 2024.01.10 30
272 Tool/etc HuggingFace 공동창업자가 추천하는 AI 분야 입문 서적 OBG 2024.05.24 31
271 LLM [12월 1주] 떠오르는 '미스트랄 7B'...'라마 2' 이어 한국어 모델 세대교체 주도 OBG 2024.03.05 34
270 Deeplearning Using Machine Learning to Predict Customers’ Next Purchase Day OBG 2024.02.27 38
269 서버 멀티-플레이어 게임 서버와 레이턴시 보상 테크닉 OBG 2024.01.16 41
268 Deeplearning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무료 AI 코스들 OBG 2023.11.28 55
267 LLM LLM 출력 속도 24배 높여주는 라이브러리 등장했다 OBG 2023.06.30 6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