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MoA
조회 수 1596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6_main.png

 

이제 농부가 농사를 짓기 위한 오브젝트를 추가해보자.

 

1. 땅 클래스

 

 

class Plot(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pygame.sprite.Sprite.__init__(self)
        self.dry_img = load_img('plot', 'plot_dry.png')
        self.wet_img = load_img('plot', 'plot_wet.png')
        self.image = self.dry_img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topleft = x, y
        self.state = 'dry'
        self.occupied = False
        self.wettime = current_time - 15000
        plots.append(self)

    def dry(self):
        self.state = 'dry'
        self.image = self.dry_img

    def wet(self):
        self.state = 'wet'
        self.image = self.wet_img
        self.wettime = current_time

    def update(self):
        if current_time - 15000 >= self.wettime and self.state == 'wet' and not self.occupied:
            self.dry()

    def occupy(self):
        self.occupied = True

    def unoccupy(self):
        self.occupied = False

 

땅은 두 가지의 상태를 가질 수 있다. 젖거나 마르거나이다. 씨앗을 심었을 때의 상태는 다른 클래스를 통해 제어할 것이다. 그리고 씨앗을 갖고 있는지 없는지는 occupied 변수를 통해 제어한다.

이 클래스에서 중요한 부분은 update() 함수이다. 땅을 적시면 그 시간이 wettime에 기록된다. 그리고 매번 시간을 체크하여 현재 시간 - 15000ms(15초) 값이 wettime보다 크고 씨앗이 없는 상태이면 땅을 마르게 된다. 즉 땅을 적신 후 씨앗을 심지 않고 15초가 지나면 땅이 마른다.

 

2. 우물, 물뿌리개 클래스

 

 

class Well(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pygame.sprite.Sprite.__init__(self)
        self.image = load_img('scenery', 'well.png')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topleft = x, y

class WateringCan(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x, y):
        pygame.sprite.Sprite.__init__(self)
        self.image = load_img('HUD', 'watering_can_large.png')
        self.rect = self.image.get_rect()
        self.rect.topleft = x, y

 

 

 

3번 강좌의 HUD 그리기 부분을 잘 이해했다면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다.

 

3. 맵 데이터 불러오는 부분 수정

 

 

            elif char == 'L':
                exec('plot%i = Plot(blockx, blocky)' % plotnum)
                exec('objectlist.append(plot%i)' % plotnum)
                plotnum += 1
            elif char == 'W':
                well = Well(blockx, blocky)
                objectlist.append(well)
            elif char == 'C':
                wateringcan = WateringCan(blockx, blocky)
                objectlist.append(wateringcan)

 

 

 

역시 어려운 것은 없다.

 

마지막으로 오브젝트를 화면에 출력하는 부분은 스스로 해보도록 하자. 물론 첨부 파일에 완성코드가 있다.

 

 

 

 

 

 

 

 

 

?

  1.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Date2014.11.01 CategoryTool/etc ByMoA Views5347
    read more
  2. RAND_MAX

    Date2014.01.19 CategoryC/C++ ByMoA Views1191
    Read More
  3. 워게임 사이트 정리

    Date2014.01.27 CategoryReversing ByMoA Views1762
    Read More
  4. CSpreadSheet

    Date2014.02.03 CategoryLibrary ByMoA Views856
    Read More
  5.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Date2014.02.10 CategoryPython ByMoA Views2551
    Read More
  6. 다이얼로그 기반에서 메뉴 내용이 갱신 안되는 문제 해결

    Date2014.02.13 CategoryAPI/MFC ByMoA Views1522
    Read More
  7. 자바스크립트 물리엔진 ㄷㄷ

    Date2014.03.10 CategoryTool/etc ByMoA Views1088
    Read More
  8. UI Guidelines

    Date2014.03.11 CategoryTool/etc ByMoA Views1371
    Read More
  9. 2048게임 높은 점수 얻기 위한 알고리즘

    Date2014.03.29 CategoryAlgorithm ByMoA Views1282
    Read More
  10. [게임 만들기] 강좌 진행 예정

    Date2014.04.26 CategoryPython ByMoA Views2108
    Read More
  11.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Date2014.04.26 CategoryPython ByOBG Views2318
    Read More
  12. [농장게임 만들기] 2. Nubcake Farms 클래스 분석

    Date2014.04.26 CategoryPython ByOBG Views1401
    Read More
  13.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Date2014.04.28 CategoryPython ByMoA Views2755
    Read More
  14.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Date2014.04.30 CategoryPython ByMoA Views1318
    Read More
  15.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Date2014.04.30 CategoryPython ByMoA Views1221
    Read More
  16.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Date2014.05.01 CategoryPython ByMoA Views1596
    Read More
  17.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Date2014.05.01 CategoryPython ByMoA Views1229
    Read More
  18. [농장게임 만들기] 8. HUD에 텍스트를 표시하자

    Date2014.05.01 CategoryPython ByMoA Views1432
    Read More
  19. [농장게임 만들기] 9. 밀을 재배하자

    Date2014.05.01 CategoryPython ByMoA Views1110
    Read More
  20.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Date2014.05.01 CategoryPython ByMoA Views2988
    Read More
  21. [액션게임 만들기] 1. Street Pyghter 게임 소개

    Date2014.05.03 CategoryPython ByOBG Views171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15 Next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