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BG

Programming

MoA
조회 수 103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HUD.png

 

아직은 뭔가 허전하다. 기본적으로 에너지가 얼마나 남았는지, 시간은 얼마나 남았는지 정도는 표시해 줘야 한다. 이를 표시해 보자.

 

1. 시간 표시

 

적을 그린 후 시간을 그리자.

 

# 6.5 -시계를 그린다.
    font = pygame.font.Font(None, 24)
    survivedtext = font.render(str(
        int( (90000-pygame.time.get_ticks())/60000) ) + ":"
        +str( int((90000-pygame.time.get_ticks())/1000)%60).zfill(2),
        True, (0,0,0))
    textRect = survivedtext.get_rect()
    textRect.topright=[635,5]
    screen.blit(survivedtext, textRect)


폰트 크기는 24, 글자의 오른쪽 위 위치는 (635, 5) 인 것 정도만 알면 된다.

 

2. 체력 게이지 표시 

 

시계를 그린 후 체력 게이지도 그려보자.

먼저 이미지를 가져오자.

 

healthbar = pygame.image.load("resources/images/healthbar.png")
health = pygame.image.load("resources/images/health.png")

healthbar.png와 health.png를 열어보면 알겠지만 healthbar는 긴 빨간색 막대이고 health는 매우 짧은 녹색 막대이다. 처음에는 녹색 막대를 빨간색 막대에 가득 채울 것이지만 에너지가 깎이면 녹색 막대를 하나씩 지울 것이다.

체력 게이지 그리는 코드는 시계 그리는 코드 다음에 입력한다.

 

    # 6.6 - 체력 게이지를 그린다.
    screen.blit(healthbar, (5,5))
    for health1 in range(healthvalue):
        screen.blit(health, (health1+8,8))

healthvalue는 처음값이 194이다. range(194)는 0부터 193의 범위를 나타내므로 녹색 막대를 그리는 x 좌표의 범위는 8부터 201까지가 된다. 녹색 막대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가로 크기가 1픽셀이므로 녹색 막대 이미지 하나가 에너지 1에 해당하고 에너지가 깍이면 그만큼 녹색 막대 이미지가 없어진다.

 

3. 명중률 표시

 

우측 하단에 명중률도 표시해보자.

 

    # 6.7 - 명중률
    accuracytext = font.render(str(
        accuracy[0]) + "/" + str(accuracy[1]),
        True, (0,0,0))
    textRect = accuracytext.get_rect()
    textRect.bottomright=[635,475]
    screen.blit(accuracytext, textRect)

코드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1714
286 API/MFC __cdecl , __pascal, __stdcall MoA 2013.07.28 334
285 C/C++ __FILE__ __LINE__ __FUNCTION__ 등 매크로 MoA 2014.01.02 601
284 LLM [12월 1주] 떠오르는 '미스트랄 7B'...'라마 2' 이어 한국어 모델 세대교체 주도 OBG 2024.03.05 34
283 Python [GUI] Tkinter, wxPython MoA 2013.11.27 644
282 Python [GUI] wxPython 기본 프로그램 file MoA 2013.11.30 660
281 Python [GUI] wxPython에서 에러메시지 콘솔로 보는 법 MoA 2013.12.03 358
280 Deeplearning [ifkakao] 추천 시스템: 맥락과 취향 사이 줄타 OBG 2024.01.10 30
279 Web [Javascript] 비동기, Promise, async, await 확실하게 이해하기 OBG 2022.05.27 77
278 Library [OpenCV] 얼굴 인식 예제 file MoA 2012.10.14 1536
277 Tool/etc [S/W 공학] 월-인원(man-month), LOC MoA 2013.09.23 521
276 LLM [VESSL AI] 뉴욕주민의 프로젝트플루토 — LLM, LLMOps를 활용한 금융 미디어의 혁신 OBG 2024.04.21 17
275 Python [게임 만들기] 강좌 진행 예정 2 MoA 2014.04.26 1463
274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4 file OBG 2014.04.26 1590
273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2671
27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2. Nubcake Farms 클래스 분석 3 file OBG 2014.04.26 716
271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2068
270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5 file MoA 2014.04.30 603
269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1 file MoA 2014.04.30 532
268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1 file MoA 2014.05.01 758
267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1 file MoA 2014.05.01 52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