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BG

Programming

STL/Boost
2013.07.28 03:42

정적 배열과 STL vector 속도 비교

MoA
조회 수 55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Debug가 아닌 Release로 컴파일 했을 때의 속도차이를 봤을 때,

의외로 정적 배열에 비해서 STL Vector가 속도가 더 빠른 것을 볼 수 있다.

 

#define VERTEX_SIZE 10000000
 
 int i;
 clock_t time_s = clock();
 vector <CVector3f> v;
 v.reserve(VERTEX_SIZE);
 v.resize(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 = clock();

 clock_t time_s1 = clock();
 vector <CVector3f> v4(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4[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1 = clock();
 
 vector <CVector3f> v2;
 clock_t time_s2 = clock();
 for( i = 0 ; i < VERTEX_SIZE; i++){
  CVector3f tv;
  v2.push_back(tv);
 }
 clock_t time_e2 = clock();
 
 clock_t time_s3 = clock();
 CVector3f* v3 = new CVector3f[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3[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3 = clock();
 
 clock_t time_s4 = clock();
 CVector3f ttv;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4[i]);
 }
 clock_t time_e4 = clock();
 
 clock_t time_s5 = clock();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4.at(i));
 }
 clock_t time_e5 = clock();
 
 clock_t time_s6 = clock();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3[i]);
 }
 clock_t time_e6 = clock();
 
 FILE *fp = fopen("checktime.txt","w");
 fprintf(fp, "0 = %d, 1 = %d, 2 = %d, 3 = %d, 4 = %d, 5 = %d, 6 = %dn", time_e-time_s,time_e1-time_s1, time_e2-time_s2, time_e3-time_s3, time_e4-time_s4, time_e5-time_s5, time_e6-time_s6);
 fclose(fp);


0 = 407, 1 = 484, 2 = 7156, 3 = 2407, 4 = 0, 5 = 31, 6 = 0


메모리 할당 시 STL 벡터에 비해서 정적 벡터가 6배 정도 느리다.

벡터 내 데이터를 접근할 때, v[i]와 v.at(i)는 같은 결과를 내지만 속도면에서 v[i]이 더욱 더 빠르다.


http://blog.naver.com/sseon_/130015802305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1709
286 JAVA/Android XML 파싱하기 MoA 2013.08.06 7062
285 API/MFC Visual C++ 시리얼 통신(RS-232) 강좌 (1) MoA 2013.07.28 6716
284 Library AS3 Code Library MoA 2013.10.11 5027
283 API/MFC Sleep() 함수 대신 프로그램 딜레이 시키기 (Wait) MoA 2013.07.28 4718
282 API/MFC Visual C++ 시리얼 통신(RS-232) 강좌 (2) 1 MoA 2013.07.28 4461
281 API/MFC MFC 리본 사용하기 (아이콘 제작 포함) 너울 2012.02.09 4345
280 JAVA/Android logcat 사용법 MoA 2013.05.28 3486
279 API/MFC 프린터 출력하기 MoA 2013.10.16 3437
278 Deeplearning 직접 보고 추천하는 머신러닝 & 딥러닝 & 수학 총정리(2022) OBG 2022.07.24 3315
277 Python [액션게임 만들기] 3.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초 file OBG 2014.05.07 2772
276 API/MFC DLL 생성 시 주의 MoA 2013.08.22 2684
275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2671
274 API/MFC Thread와 SendMessage를 통해 DeadLock을 만드는 방법 MoA 2013.07.28 2625
273 API/MFC 다국어를 위한 StringTable, LoadString 1 MoA 2013.12.22 2410
272 C/C++ C 언어의 문자형 변수 char - 8비트 정수형 변수 MoA 2013.07.28 2238
271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2067
270 Python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MoA 2014.02.10 1919
269 API/MFC 프로세스 - 생성과 종료 그리고 이것 저것 너울 2011.10.12 1834
268 Site 졸업작품 및 각종 과제물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윈도우즈 응용프로그램) MoA 2013.09.10 1644
267 API/MFC 다른 스레드에서 메인다이얼로그 포인터 받아오기 AfxGetMainWnd() 1 MoA 2013.07.28 161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