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STL/Boost
2013.07.28 03:42

정적 배열과 STL vector 속도 비교

MoA
조회 수 125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Debug가 아닌 Release로 컴파일 했을 때의 속도차이를 봤을 때,

의외로 정적 배열에 비해서 STL Vector가 속도가 더 빠른 것을 볼 수 있다.

 

#define VERTEX_SIZE 10000000
 
 int i;
 clock_t time_s = clock();
 vector <CVector3f> v;
 v.reserve(VERTEX_SIZE);
 v.resize(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 = clock();

 clock_t time_s1 = clock();
 vector <CVector3f> v4(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4[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1 = clock();
 
 vector <CVector3f> v2;
 clock_t time_s2 = clock();
 for( i = 0 ; i < VERTEX_SIZE; i++){
  CVector3f tv;
  v2.push_back(tv);
 }
 clock_t time_e2 = clock();
 
 clock_t time_s3 = clock();
 CVector3f* v3 = new CVector3f[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3[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3 = clock();
 
 clock_t time_s4 = clock();
 CVector3f ttv;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4[i]);
 }
 clock_t time_e4 = clock();
 
 clock_t time_s5 = clock();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4.at(i));
 }
 clock_t time_e5 = clock();
 
 clock_t time_s6 = clock();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3[i]);
 }
 clock_t time_e6 = clock();
 
 FILE *fp = fopen("checktime.txt","w");
 fprintf(fp, "0 = %d, 1 = %d, 2 = %d, 3 = %d, 4 = %d, 5 = %d, 6 = %dn", time_e-time_s,time_e1-time_s1, time_e2-time_s2, time_e3-time_s3, time_e4-time_s4, time_e5-time_s5, time_e6-time_s6);
 fclose(fp);


0 = 407, 1 = 484, 2 = 7156, 3 = 2407, 4 = 0, 5 = 31, 6 = 0


메모리 할당 시 STL 벡터에 비해서 정적 벡터가 6배 정도 느리다.

벡터 내 데이터를 접근할 때, v[i]와 v.at(i)는 같은 결과를 내지만 속도면에서 v[i]이 더욱 더 빠르다.


http://blog.naver.com/sseon_/130015802305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5340
288 API/MFC __cdecl , __pascal, __stdcall MoA 2013.07.28 1272
287 C/C++ __FILE__ __LINE__ __FUNCTION__ 등 매크로 MoA 2014.01.02 1515
286 LLM [12월 1주] 떠오르는 '미스트랄 7B'...'라마 2' 이어 한국어 모델 세대교체 주도 OBG 2024.03.05 494
285 Python [GUI] Tkinter, wxPython MoA 2013.11.27 1546
284 Python [GUI] wxPython 기본 프로그램 file MoA 2013.11.30 1426
283 Python [GUI] wxPython에서 에러메시지 콘솔로 보는 법 MoA 2013.12.03 1335
282 Deeplearning [ifkakao] 추천 시스템: 맥락과 취향 사이 줄타 OBG 2024.01.10 378
281 Web [Javascript] 비동기, Promise, async, await 확실하게 이해하기 OBG 2022.05.27 397
280 Library [OpenCV] 얼굴 인식 예제 file MoA 2012.10.14 1958
279 Tool/etc [S/W 공학] 월-인원(man-month), LOC MoA 2013.09.23 1369
278 LLM [VESSL AI] 뉴욕주민의 프로젝트플루토 — LLM, LLMOps를 활용한 금융 미디어의 혁신 OBG 2024.04.21 717
277 Python [게임 만들기] 강좌 진행 예정 2 MoA 2014.04.26 2106
276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4 file OBG 2014.04.26 2317
275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2988
274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2. Nubcake Farms 클래스 분석 3 file OBG 2014.04.26 1401
273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2754
27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5 file MoA 2014.04.30 1318
271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1 file MoA 2014.04.30 1220
270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1 file MoA 2014.05.01 1596
269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1 file MoA 2014.05.01 122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