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STL/Boost
2013.07.28 03:42

정적 배열과 STL vector 속도 비교

MoA
조회 수 94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Debug가 아닌 Release로 컴파일 했을 때의 속도차이를 봤을 때,

의외로 정적 배열에 비해서 STL Vector가 속도가 더 빠른 것을 볼 수 있다.

 

#define VERTEX_SIZE 10000000
 
 int i;
 clock_t time_s = clock();
 vector <CVector3f> v;
 v.reserve(VERTEX_SIZE);
 v.resize(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 = clock();

 clock_t time_s1 = clock();
 vector <CVector3f> v4(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4[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1 = clock();
 
 vector <CVector3f> v2;
 clock_t time_s2 = clock();
 for( i = 0 ; i < VERTEX_SIZE; i++){
  CVector3f tv;
  v2.push_back(tv);
 }
 clock_t time_e2 = clock();
 
 clock_t time_s3 = clock();
 CVector3f* v3 = new CVector3f[VERTEX_SIZE];
 for(i = 0 ; i < VERTEX_SIZE; i++){
  v3[i].set(1.0f, 2.0f, 3.0f);
 }
 clock_t time_e3 = clock();
 
 clock_t time_s4 = clock();
 CVector3f ttv;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4[i]);
 }
 clock_t time_e4 = clock();
 
 clock_t time_s5 = clock();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4.at(i));
 }
 clock_t time_e5 = clock();
 
 clock_t time_s6 = clock();
 for(i = 0 ; i < VERTEX_SIZE; i++){
  ttv.set(v3[i]);
 }
 clock_t time_e6 = clock();
 
 FILE *fp = fopen("checktime.txt","w");
 fprintf(fp, "0 = %d, 1 = %d, 2 = %d, 3 = %d, 4 = %d, 5 = %d, 6 = %dn", time_e-time_s,time_e1-time_s1, time_e2-time_s2, time_e3-time_s3, time_e4-time_s4, time_e5-time_s5, time_e6-time_s6);
 fclose(fp);


0 = 407, 1 = 484, 2 = 7156, 3 = 2407, 4 = 0, 5 = 31, 6 = 0


메모리 할당 시 STL 벡터에 비해서 정적 벡터가 6배 정도 느리다.

벡터 내 데이터를 접근할 때, v[i]와 v.at(i)는 같은 결과를 내지만 속도면에서 v[i]이 더욱 더 빠르다.


http://blog.naver.com/sseon_/130015802305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3721
287 JAVA/Android XML 파싱하기 MoA 2013.08.06 7140
286 API/MFC Visual C++ 시리얼 통신(RS-232) 강좌 (1) MoA 2013.07.28 6846
285 API/MFC Sleep() 함수 대신 프로그램 딜레이 시키기 (Wait) MoA 2013.07.28 5314
284 Library AS3 Code Library MoA 2013.10.11 5216
283 API/MFC Visual C++ 시리얼 통신(RS-232) 강좌 (2) 1 MoA 2013.07.28 4658
282 API/MFC MFC 리본 사용하기 (아이콘 제작 포함) 너울 2012.02.09 4525
281 Deeplearning 직접 보고 추천하는 머신러닝 & 딥러닝 & 수학 총정리(2022) OBG 2022.07.24 3860
280 API/MFC 프린터 출력하기 MoA 2013.10.16 3794
279 JAVA/Android logcat 사용법 MoA 2013.05.28 3574
278 Python [액션게임 만들기] 3.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초 file OBG 2014.05.07 3107
277 API/MFC 다국어를 위한 StringTable, LoadString 1 MoA 2013.12.22 2883
276 API/MFC DLL 생성 시 주의 MoA 2013.08.22 2846
275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2748
274 API/MFC Thread와 SendMessage를 통해 DeadLock을 만드는 방법 MoA 2013.07.28 2702
273 C/C++ C 언어의 문자형 변수 char - 8비트 정수형 변수 MoA 2013.07.28 2401
27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2236
271 Python 파이썬에서 C모듈 사용하기 MoA 2014.02.10 2224
270 API/MFC 다른 스레드에서 메인다이얼로그 포인터 받아오기 AfxGetMainWnd() 1 MoA 2013.07.28 2148
269 API/MFC CreateThread와 AfxBeginThread의 차이 너울 2011.09.26 2061
268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4 file OBG 2014.04.26 198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