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API/MFC
2012.08.02 21:24

MFC 클래스간 통신

조회 수 206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http://whiteat.com/zbxe/?mid=WhiteAT_c&page=2&document_srl=3259


SDI 형태

1.     MainFrame 얻기

CMainFrame *pFrame = (CmainFrame *) AfxGetMainWnd();

2.     App 포인터 얻기
CTestApp *pApp = (CtestApp *) AfxGetApp();


3.     Document 포인터 얻기

CMainFrame *pFrame = (CMainFrame *)AfxGetMainWnd();
CTestDoc *pDoc = (CTestDoc *)pFrame->GetActiveDocument();
CTestDoc *pDoc = (CTestDoc *)((CMainFrame *)AfxGetMainWnd())->GetActiveDocument();


4.     View 포인터 얻기

CMainFrame *pFrame = (CMainFrame *)AfxGetMainWnd();
CTestView *pView = (CTestView *)pFrame->GetActiveView();
CTestView *pView = (CTestView *) ((CMainFrame *)AfxGetMainWnd())->GetActiveView();

MDI 형태 
1.     ChildFrame 포인터 얻기
CMainFrame *pFrame = (CMainFrame *)AfxGetMainWnd();
CChildFrame *pChild = (CChildFrame *)pFrame->GetActiveFrame();
CChildFrame *pChild = ((CMainFrame *)AfxGetMainWnd())->GetActiveFrame();

2.     Document 포인터 얻기
CMainFrame *pFrame = (CMainFrame)AfxGetMainWnd();
CChildFrame *pChild = (CChildFrame *)pFrame->GetActiveFrame();
CDsp240Doc *pDoc = (CDsp240Doc *)pChild->GetActiveDocument();
CDsp240Doc *pDoc = ( CDsp240Doc *)(((CMainFrame *)AfxGetMainWnd())->
    GetActiveFrame())->GetActiveDocument();

3.     View 포인터 얻기
CCainFrame *pFrame = (CMainFrame)AfxGetMainWnd();
CChildFrame *pChild = (CChildFrame *)pFrame->GetActiveFrame();     
CMdiTestView *pView = (CMdiTestDoc *)pChild->GetActiveView();
CMdiTestView *pView = ( CMdiTestView  *)(((CMainFrame *)AfxGetMainWnd())->GetActiveFrame())
    ->GetActiveView();

주의 사항
위의 방법으로 포인터를 얻을 때는 해당되는 파일을 include 할때 순서의 주의해야 한다.
#include "MainFrm.h"      // 1. Mainfrm
#include "Dsp240Doc.h"    // 2. Doc
#include "Dsp240View.h"   //  3. View


추가 사항

다이얼로그에서 모달창 또는 모달리스창을 띄운 후 메인 다이얼로그에 접근하려면

CxxxxxDlg* pMainDlg = (CxxxxxDlg*)AfxGetApp()->m_pMainWnd;

pMainDlg->someVariable 등의 형식으로 접근 가능


http://blog.naver.com/shin450279?Redirect=Log&logNo=40037253777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5311
288 API/MFC __cdecl , __pascal, __stdcall MoA 2013.07.28 1268
287 C/C++ __FILE__ __LINE__ __FUNCTION__ 등 매크로 MoA 2014.01.02 1502
286 LLM [12월 1주] 떠오르는 '미스트랄 7B'...'라마 2' 이어 한국어 모델 세대교체 주도 OBG 2024.03.05 472
285 Python [GUI] Tkinter, wxPython MoA 2013.11.27 1541
284 Python [GUI] wxPython 기본 프로그램 file MoA 2013.11.30 1412
283 Python [GUI] wxPython에서 에러메시지 콘솔로 보는 법 MoA 2013.12.03 1325
282 Deeplearning [ifkakao] 추천 시스템: 맥락과 취향 사이 줄타 OBG 2024.01.10 376
281 Web [Javascript] 비동기, Promise, async, await 확실하게 이해하기 OBG 2022.05.27 396
280 Library [OpenCV] 얼굴 인식 예제 file MoA 2012.10.14 1857
279 Tool/etc [S/W 공학] 월-인원(man-month), LOC MoA 2013.09.23 1356
278 LLM [VESSL AI] 뉴욕주민의 프로젝트플루토 — LLM, LLMOps를 활용한 금융 미디어의 혁신 OBG 2024.04.21 706
277 Python [게임 만들기] 강좌 진행 예정 2 MoA 2014.04.26 2092
276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4 file OBG 2014.04.26 2310
275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2986
274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2. Nubcake Farms 클래스 분석 3 file OBG 2014.04.26 1397
273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2749
27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5 file MoA 2014.04.30 1317
271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1 file MoA 2014.04.30 1216
270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1 file MoA 2014.05.01 1591
269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1 file MoA 2014.05.01 12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