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API/MFC
2012.08.02 21:17

모달리스 대화상자

조회 수 152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Modeless Dialog(모달리스/모델리스 대화상자)

 

1. Modal  Modeless

 

             Modal은 대화상자가 출력되고 있는 동안 프로그램의 모든 제어권을 독점하고 있어 대화상자가 종료되기

             전까지 다른 작업을 할 수가 없다.

             Modeless는 대화상자가 출력되고 있는 동안에도 다른 작업을 할 수가 있다.

 

2. 대화상자 출력시 차이점

 

구분

Modal

Modeless

생성

DoModal

Create

종료

EndDialog

DestroyWindow

인스턴스 선언

지역변수

동적할당

 

-       Modeless DoModal 함수로 생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EndDialog를 사용할 수 없다.

-       IDOK 또는 IDCANCEL 같은 ID를 가진 버튼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으며 꼭 이 버튼을
추가해야 할 경우에는 OnOK  OnCancel 같은 함수를 재정의하고 그 안에서 CDialog 클래스의
OnOK 
함수나 OnCancel 함수가 호출되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한다.

 

3. Instance 생성

 

             Modeless 대화상자를 프로그램 전체에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CMainFrame, CXXXApp, CXXXView, CXXXDoc

             등의 멤버로 CModelessDlg를 선언하고 필요할 경우 생성/해제 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필요할 때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CModelessDlg *pDlg = new CModelessDlg;

        pDlg->Create(IDD_MODELESS);

        pDlg->ShowWindow(SW_SHOW);

 

4. 예제

 

1)     대화상자를 하나 만든다이때 버튼은 [OK] 버튼이나 [CANCEL] 버튼을 만들지 않고 IDC_CLOSE 라는 버튼을 만들었다.
 2. 번 참조

다른 컨트롤들을 넣고 싶다면 이것은 Modal 대화상자와 완전히 동일하므로 필요한 대로 Design 하면 된다.


dialog_design_xtelite.jpg?type=w2

 

그 다음 대화상자용 클래스를 만든다.

 

create_dialog_dialog_xtelite.jpg?type=w2

 

2)     대화상자를 생성하고 싶은 곳에 아래 코드를 추가한다프로그램 전체에 걸쳐 사용하고 싶은 경우는 멤버로
CModelessDlg *m_pDlg; 
를 선언해 놓으면 된다.

 

                     CModelessDlg *pDlg = new CModelessDlg;

                pDlg->Create(IDD_MODELESS);

                pDlg->ShowWindow(SW_SHOW);

 

3)     대화상자 클래스의 Close 버튼의 이벤트 핸들러를 만들어서 다음 코드를 추가한다이 코드는 대화상자를 닫게 만든다.

 

               void CModelessDlg::OnBnClickedClose()

               {

                       // TODO: Add your control notification handler code here

                       DestroyWindow();

               }

 

4)     대화상자를 만들면서 동적 메모리를 할당한 것이 있다면 이것도 해제시켜 주어야 하는데 이것은 PostNcDestroy()에서
해주면 된다. PostNcDestroy()는 대화상자가 완전히 소멸된 후에 호출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삭제할 수 있다.

 

               void CModelessDlg::PostNcDestroy()

               {

                       // TODO: Add your specialized code here and/or call the base class

                       delete this;

 

                       //CDialog::PostNcDestroy();

               }


http://blog.naver.com/xtelite?Redirect=Log&logNo=50022212767


참고

http://www.lastking.net/142?category=1

http://blog.naver.com/nojarock?Redirect=Log&logNo=60005829046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5309
288 API/MFC __cdecl , __pascal, __stdcall MoA 2013.07.28 1268
287 C/C++ __FILE__ __LINE__ __FUNCTION__ 등 매크로 MoA 2014.01.02 1502
286 LLM [12월 1주] 떠오르는 '미스트랄 7B'...'라마 2' 이어 한국어 모델 세대교체 주도 OBG 2024.03.05 472
285 Python [GUI] Tkinter, wxPython MoA 2013.11.27 1541
284 Python [GUI] wxPython 기본 프로그램 file MoA 2013.11.30 1411
283 Python [GUI] wxPython에서 에러메시지 콘솔로 보는 법 MoA 2013.12.03 1325
282 Deeplearning [ifkakao] 추천 시스템: 맥락과 취향 사이 줄타 OBG 2024.01.10 376
281 Web [Javascript] 비동기, Promise, async, await 확실하게 이해하기 OBG 2022.05.27 396
280 Library [OpenCV] 얼굴 인식 예제 file MoA 2012.10.14 1857
279 Tool/etc [S/W 공학] 월-인원(man-month), LOC MoA 2013.09.23 1356
278 LLM [VESSL AI] 뉴욕주민의 프로젝트플루토 — LLM, LLMOps를 활용한 금융 미디어의 혁신 OBG 2024.04.21 706
277 Python [게임 만들기] 강좌 진행 예정 2 MoA 2014.04.26 2092
276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4 file OBG 2014.04.26 2310
275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2986
274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2. Nubcake Farms 클래스 분석 3 file OBG 2014.04.26 1397
273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2749
27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5 file MoA 2014.04.30 1317
271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1 file MoA 2014.04.30 1216
270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1 file MoA 2014.05.01 1591
269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1 file MoA 2014.05.01 12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