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조회 수 750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다이얼로그 사용시특정동작을 실행하면 특정동작이 돌아가는 동안 다이얼로그가 먹통이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쓰레드를 사용하게되는데 이때 쓰레드 안에서 바로 UpdateData함수를 사용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에 메세지로 UpdateData를보내서 다이얼로그의 변경값을 실시간으로 변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소스 -- 
header 부분에 추가   (UIthread.h)
#define THREAD_UPDATE ( WM_USER +1 )  //메세지 값으로 WM_USER +1 이값이 아니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Thread가 돌아가며 사용하는 UpdateData함수의 모든 Dlg 클래스에 추가해야 한다.
해당 Dlg의 h부분에 추가
class ThreadDlg            (???_PROJECTDlg.h)
{
...
 
protected:
afx_msg LRESULT OnThreadUpdate(WPARAM w, LPARAM l); //USER_MSG_TEST 메시지를 받아 실행하게되는 함수 정의이다. 함수형과 이름은 바꿔도 상관없지만 변수부분은 그대로 유지하도록 한다.
...
}

ThreadDlg 의 cpp 부분에 추가               (???_PROJECTDlg.cpp - OnInitDialog - C???_PROJECTDlg::DoDataExchange(CDataExchange* pDX) 에다가)
BEGIN_MESSAGE_MAP(CCMDLLDlg , CDialog)
...
 ON_MESSAGE (THREAD_UPDATE , OnThreadUpdate)  //여기에 메시지 ID 값과 함수 이름을 넣는다. 해당 ID로 메시지가 오면 해당 함수을 실행하게 된다.
...
END_MESSAGE_MAP()
 
 
 
메시지로 실행될 함수부분 추가                 (???_PROJECTDlg.cpp 에 Add member function 으로 추가..)
//헤더파일에 정의된 함수를 작성한다.
LRESULT ThreadDlg::OnThreadUpdate(WPARAM w, LPARAM l)
{
  UpdateData(TRUE);  //이 부분에서 다이얼로그를 업데이트한다.
  return 0;
}
 
실재 쓰레드 안에서는 해당 다이얼로그의 포인터를 이용하여                  (UIthread.cpp 의 Run() 함수에서 실행..)
m_dlg->UpdateData(TRUE);
하던 것을
m_dlg->PostMessage(THREAD_UPDATE ,0,0); //뒤의 두값이 메시지로 넘어가는 변수 w와 l이다. 
또는
m_dlg->SendMessage(THREAD_UPDATE ,0,0);
위의 PostMessage와 SendMessage는 실행시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 PostMessage를 사용할 경우 정상동작이 이루어 지지 않을 수 있다. PostMessage() 의 경우 Message 처리 결과를 기다리지 않고 복귀하고, SendMessage() 의 경우 처리를 완료한 후에 다음 진행이 이루어 진다.
 
위의 함수를 멤버함수로 만들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void ThreadDlg::myUpdateData(BOOL enable)
{
  SendMessage(THREAD_UPDATE ,enable,0);
}
LRESULT ThreadDlg::OnThreadUpdate(WPARAM w, LPARAM l)
{
  UpdateData(w);  //이 부분에서 다이얼로그를 업데이트한다.
  return 0;
}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ool/etc Programming 게시판 관련 2 MoA 2014.11.01 45019
331 API/MFC __cdecl , __pascal, __stdcall MoA 2013.07.28 5974
330 C/C++ __FILE__ __LINE__ __FUNCTION__ 등 매크로 MoA 2014.01.02 8149
329 LLM [12월 1주] 떠오르는 '미스트랄 7B'...'라마 2' 이어 한국어 모델 세대교체 주도 OBG 2024.03.05 9199
328 Python [GUI] Tkinter, wxPython MoA 2013.11.27 6719
327 Python [GUI] wxPython 기본 프로그램 file MoA 2013.11.30 6785
326 Python [GUI] wxPython에서 에러메시지 콘솔로 보는 법 MoA 2013.12.03 7271
325 Deeplearning [ifkakao] 추천 시스템: 맥락과 취향 사이 줄타 OBG 2024.01.10 5635
324 Web [Javascript] 비동기, Promise, async, await 확실하게 이해하기 OBG 2022.05.27 5409
323 Library [OpenCV] 얼굴 인식 예제 file MoA 2012.10.14 6926
322 Tool/etc [S/W 공학] 월-인원(man-month), LOC MoA 2013.09.23 8223
321 LLM [VESSL AI] 뉴욕주민의 프로젝트플루토 — LLM, LLMOps를 활용한 금융 미디어의 혁신 OBG 2024.04.21 6242
320 Python [게임 만들기] 강좌 진행 예정 2 MoA 2014.04.26 7306
319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 Nubcake Farms 게임 소개 4 file OBG 2014.04.26 7499
318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10. 상점을 추가하자 file MoA 2014.05.01 7846
317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2. Nubcake Farms 클래스 분석 3 file OBG 2014.04.26 6593
316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3. 배경을 그리자 6 file MoA 2014.04.28 7473
315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4. 펜스를 그리자 5 file MoA 2014.04.30 5808
314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5. 플레이어를 추가하자 1 file MoA 2014.04.30 6357
313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6. 나머지 오브젝트를 그리자 1 file MoA 2014.05.01 7117
312 Python [농장게임 만들기] 7. 농부 행동 추가 1 file MoA 2014.05.01 685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 Next
/ 17